반응형

학부모라면 자녀들의 교육도 중요하지만, 신체와 몸무게를 신경쓸 수 밖에 없습니다. 요즘에는 외모도 스펙이라는 말이 있듯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할 부분이라는 것입니다. 얼굴이나 몸무게는 다이어트나 수술을 통해서 고칠 수 있지만, 신체 키는 바꿀 수 없기 때문입니다. 초등학교 4학년 평균 키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초등학교 4학년

평균 키

예전에 비하면 남자와 여자들의 평균키는 조금씩 올라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현재, 표준 평균키를 확인하면 남자 기준은 139.7cm이며 여자 기준은 139.1cm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의 키는 초등학교 수준에서는 여자들이 큰 키를유지하지만, 중학교부터는 키 차이가 벌어지곤 합니다.

평균 몸무게

남자와 여자의 몸무게는 아래와 같습니다. 남자는 38.2kg이며 여자는 35.4kg으로 표준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키 차이는 1cm 내외이지만, 몸무게는 남자가 3kg정도 무겁다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릴 때는 많이 먹어야만 키로 간다는 말이 있기 때문에, 그 부분이 맞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성장 방해 요소 확인

첫번째는 성숙도입니다. 남자 또는 여자에게 나타나는 2차 성장이 나타나게 되고, 여드름까지 나타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특히, 늦게 자거나 야식을 먹다 보면 성장에 무리하게 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두번째는 성장도입니다. 키는 갑작스럽게 크기 때문에 7~8cm 성장하게 됩니다. 체중도 같이 늘어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성장 솔루션

가장 좋은 곳은 취침시간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식사량도 예전만큼 조금 줄이면서 닭가슴살과 샐러드를 나누어서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체지방 연소가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무릎에 부하가 가지 않는 걷기 또는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